Jinny :-) :: [상해여행/음식점/식당/맛집탐방] 상해 여행 중 꼭 가봐야 할 맛집들!

우선 손가락 꾸욱♥










 Charme - 강리찬팅(港丽餐厅 gǎng lì Cān tīng


상해인들도 좋아하는 홍콩식 레스토랑!
로컬 음식점 보다는 조금 높은 가격이지만 맛이 좋아서 손님이 끊임없는 곳이에요
그렇기 때문에 런치, 디너 때는 웨이팅이 꽤 길어서 20-30분은 기다리셔야 해요 ㅠㅠ



京葱羊肉薄饼(jīng cōng yáng ròu báo bǐng¥48
Minced Lamb Wrapped with Pancake&Leek

밀 전병에 양고기와 소스, 파, 오이를 올려 싸먹는 음식
빠오삥은 크고 유명한 음식점에는 거의 있다고 보시면 되는데
여기가 제일 제일 제일 맛있어요 ㅠㅠㅠ 하...
고기 소스와 따로 넣어먹는 저 소스가 정말...
짜고 달아!!!!!!! 달아!!!!!!!!!!!!!!
강리찬팅 갈 때마다 먹는 1순위 음식 ㅋㅋㅋ








酱烧茄子(jiàng shāo qié zi¥38

Minced Lamb Wrapped with Pancake&Leek


가지 위에 볶은 고기가 올려져 있고 전체적으로 소스가 뿌려진 음식

이 음식도 역시 강리찬팅 올 때마다 먹게 되요...

전 이 소스에 매료된 듯 +_+

짜고 달아!!!!!!!!!!!!













 아지센라면/미천라면(味千拉面 wèi qiān lā miàn


한국에도 라멘집은 넘치는데...
중국 가면 꼭 아지센 라면을 가줘야 할 것만 같아요
일반 중국 면요리 집보단 조금 더 비싸지만
중국인들도 많이 찾는 라멘집!



味千拉面(wèi qiān lā miàn¥23

미천라면에서 제일 기본적인 라면
웨이치엔 라미엔~







味千麻辣拉面(wèi qiān má là lā miàn¥27


미천라면에서 기본라면보다 매콤하고 얼큰한 라면
웨이치엔 마라 라미엔~












 딘타이펑(鼎泰豊 din tai fung) 


샤오롱빠오 한 판에 ¥5~10 하는 로컬 식당도 있는 반면

한 판에 ¥29원 하는 샤오롱빠오 식당도 있어요

바로 여기, 딘타이펑! ㅠ_ㅠ

고급 딤섬 레스토랑인만큼 외국인 관광객들도 많이 찾는다고 하더라구요 


딘타이펑은 한국에도 있지만...

서울보다 저렴하고 맛도 좀 다르기 때문에

상해에서 꼭 먹어봐야겠죠! ㅎㅎㅎ




特色小笼包(tè sè xiǎo lóng bāo5pcs ¥29 / 10pcs ¥58  

Special steamed pork xiaolongbao


샤오롱빠오를 들어올리면 안에 육수가 들어있어서 축 처져요
숟가락이나 작은 종지에 올려놓고 구멍을 뚫어서 육수 먼저 후루룩 마시고
나머지 샤오롱빠오를 먹으면 되요!
이렇게 안 먹으면 입이 뜨거워서 아니 아니 아니되오~
고소한게 참 맛나다... 냠냠







虾肉烧卖 (xiā ròu shāo mai 5pcs ¥44 / 10pcs ¥88  

Steamed pork and shrimp shaomai


돼지고기와 새우가 들어간 샤오마이
고소하고 담백한 만두!








虾仁馄饨面(xiā rén hún tun miàn5pcs ¥48  

Noodle soup with shrimp and pork wonton


쫄깃한 면대신 만두만 있는 완탕을 시켰어요
국물이 담백 그 자체 ㅎㅎ
짜지 않아서 조금 밍밍하게 느낄 수도 있을 듯!












 Kabb 


외국인들이 바글바글한 신천지 안에서도

자리가 없어서 웨이팅 또 웨이팅 하는 그 곳,

브런치로 유명한 신천지 Kabb입니다!

신천지 입구에 있는 식당들보다 구석에 있는 이 곳이 장사가 더 잘된다는 사실 ㅎㅅㅎ


+ 사진 정말 못 찍었다...

음식 앞에서 너무 흥분해서 그런가

흐힣흐힣힣ㅎ...

보정 몰라! 귀찮아! 




Grilled Steak&Eggs - 扒牛排配蛋(pá niú pái pèi dàn¥125 

grilled rib-eye steak, 2 eggs, fried or scrambled

served with grilled tomato, bread, and home fries sauteed with bacon


메인메뉴+음료(커피, 차, 탄산 음료)의 브런치 세트!


사진을 너무 못나게 찍어서 그런데 정말 정말 맛있었어요 ㅠㅠ

왜 상해까지 와서 스테이크냐... 하실텐데

신천지 오셨으면 스테이크 한 번 드셔보세요!!! ㅋㅋㅋ

수많은 외국인들 사이에서 먹는 고기는 이태원을 방불케 합니다

근데 양이 너무 많아요 헠헠, 배불러요 둥둥








Chicken&Mushroom Penne - 奶油鸡肉蘑菇意大利面(nǎi yóu jī ròu mó gu yì dà lì miàn¥90 

Chicken&Mushroom penne in creamy sauce


고소하고 맛있는 크림 파스타

치킨 많아서 좋고 브로콜리가 더 많아서 더 좋고 ><








사이다 한 잔 캬!







따뜻한 커피와 쿠키!

쿠키가 조금 기름지긴 한데

쓴 커피랑 먹으니 맛있어요

달다구리 냠냠♪













 耶里夏丽 yé lǐ xià lì 


크고 유명한 신장 음식점!

식당 크기가 큰데 사람이 꽉 차있어요, 거기다 웨이팅까지!

신장 음식이 맛있긴 하다만 이렇게 인기가 많을 줄이야 ㅎㅎ

왜 진작 여길 안 왔는지 후회 많이 했어요 ㅠㅠ




大盘鸡(dà pán jī¥69


우리나라 닭볶음탕이랑 비슷해요

음식 안에 보이는 하얀 면이 같이 나오는데 

서빙 되자마자 면을 투척!

밑으로 넣어서 면에 양념이 스며들게 해야해요

으으 칼국수 면 같은데 넙적해서 맛있어요 크크

한국인들이 좋아할만한 맛의 닭요리~








薄饼卷羊肉(báo bǐng juǎn yáng ròu¥46


크크 빠오삥에 환장하는 저는...

음식점에 빠오삥이 있으면 꼭 먹어요 ㅋㅋㅋ

음식점마다 비교해보고 싶은 마음!


저는 달달한 소스를 좋아하는데

여긴 매콤달달한 맛?

암튼 특이하고 맛있었어요

근데 채소가 양상추 잘게 썬 것 아주 조금이라... 그게 좀 아쉬웠어요 ㅠㅠ








白灼菜心(bái zhuó cài xīn¥26


평소에 렁차이는 잘 안 시키는데... 

이 날따라 채소가 먹고 싶어서 시켰어요

으으... 맛 없어 ㅠㅠㅠ

짜기만 하고 그냥 맛 없어요 ㅠㅠㅠ

그냥 메인 요리만 먹어요!!! ㅋㅋㅋ












 Dolar Shop - 豆捞坊 (dòu lāo fáng


고급 훠궈(샤브샤브) 레스토랑!

상해 곳곳에 있을만큼 인기도 많아요

로컬 음식점보다 훨씬 깔끔해서 외국인들도 많이 찾는 훠궈집이라고 하더라구요 ㅎㅎ




调料(tiáo liào¥8 

이 훠궈집에는 소스바가 따로 있어요

직접 가서 소스를 마음대로 만들어서 올 수 있거든요

늘 갈 때마다 땅콩소스+땅콩가루는 필수! ㅋㅋㅋ


볶은 땅콩이랑 과일도 있으니

후식으로 드셔도 무방합니다







川香麻辣锅(chuān xiāng má là guō¥15 


훠궈는 역시 마라탕이죠!!!

얼큰하고 쌔~한 맛이 좋아요 ㅋㅋㅋ







尚品养生菌王锅(shàng pǐn yǎng shēng jūn wáng guō¥12 


메뉴명이 이게 확실한지 모르겠는데...

그냥 버섯탕? 백탕?으로 보시면 되요!







综合蔬菜拼盘(zōng hé shū cài pīn pán¥25


채소 하나씩 따로 시키는 것보단

이렇게 세트로 시키는게 좋은 것 같아요

채소는 많이 먹을 수록 조으다!!!!! ><







澳式时尚肥牛(ào shì shí shàng féi niú¥32


호주산 소고기! ㅋㅋㅋ

샤브샤븐데 고기가 없으면 안되잖아요 ㅠㅠ







东北宽粉(dōng běi kuān fěn¥10 


훠궈 먹을 때 제일 좋아하는 면!!!

전분으로 만든 면이라 쫀득쫀득하고 식감이 좋아요

으으... 생각나네요 +_+












 IKEA - 이케아(宜家家具 yí jiā jiā jù


이케아에서 쇼핑하고 먹는 음식맛은 꿀맛이에요

근데 사실 그렇게 맛있는 건 아니고... 그냥 저냥 먹을 맛!

하지만 케이크는 짱짱짱 ><




鸡肉沙拉(jī ròu shā lā¥7.5 


닭고기 샐러드

레몬+올리브오일이 소스라 상큼 상크미해요


烤鸡胸蔬菜意面配青豆沙司(kǎo jī xiōng shū cài yì miàn pèi qīng dòu shā sī¥19.5 


콩소스가 뿌려진 닭고기 파스타

밍밍한 맛의 파스타를 짭짭할 닭고기가 커버해줘요 ㅋㅋ








香烤三文鱼配香葱沙司(xiāng kǎo sān wén yú pèi xiāng cōng shā sī¥29.5 


구운 연어+매쉬 포테이토+브로콜리

소스도 특이하고 맛있어요!


杏仁蛋糕(xìng rén dàn gāo¥12 


아몬드 케이크

진짜 맛있어요 ><

저 음식을 다 먹고 나면 입이 굉장히 심심한데

완전 단 이 케이크를 먹으면 행복해질 수 있어요! ㅋㅋㅋ







Trackback 0, Comment 4, 티스토리 로그인하기

댓글을 달아 주세요

  1. 2012.07.20 23:21  address  modify / delete  reply

    비밀댓글입니다

  2. 호잇 2012.09.25 11:16 신고  address  modify / delete  reply

    안녕하세요^^
    제가 10월 1일에 상해자유여행가거둔요
    맛집검색해보다가 들어오게됐는데
    맛집이 너무 잘 정리되어있어서 정말 도움이됐어요 짱!♥